본문 바로가기
자유를 위해

힘들 때 위로가 되는 몇 가지 팁(1)

by 대충살고싶은 소 2020. 8. 14.

힘이 들어서 미칠 것 같은 기분이 들때가 있습니다. 몸은 만신창이고 정신은 어디로 갔는지 '나'는 안보이고 나에게 닥친 상황에 절망하고 우울하고 때론 신을 향해 손가락질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살아야하며 당신의 상황은 언제든지 변할 수 있기에 오늘도 아침에 눈을 떠야합니다. 중요한 것은 모든 변화의 시작은 당신에게 있다는 것을 명확하게 인지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.

우리가 힘이드는 상황에서 벗어나기위해 몸부림치면 칠수록 벗어날 확률은 급격히 커집니다. 몸부림이란 현재 당신의 삶에 만족하지 않고 지치고 힘든 상황속에서도 '나'를 위해 시간을 투자하는 것 입니다. 몸부림치십시오. 변하십시오. 기회는 우연히 오지않습니다. 오늘도 몸부림치는 '나'에게 기회는 새벽의 도둑처럼 다가와 도둑처럼 지나갈 것 입니다.

1. 운동 루틴 개발

연구 결과에 따르면 규칙적인 운동은 스트레스 수준을 조절하는데 굉장한 도움이 될 뿐아니라 회복력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프론티어(심리학 저널)에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규칙적인 운동은 성인의 급성 스트레스에 대한 정서적 회복력을 발전시키는데 상당한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(2014) 이 연구에서는 한 단계 더 나아가서 뇌의 재구성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.

2. 명상하기

조용한 시간 언제든지 좋습니다 일하는 중간중간 5~10분씩 쉬는 시간을 주는 것도 상관없습니다. 잠시동안 '나'에게 집중하는 것입니다. 아무것도 하지않고 가만히 있는 힘. 자신에 대해서 의식하는 것. 현재의 환경에 대해서 의식하는 것. 매일매일 하루 5분이라도 좋습니다. 이 작은 습관이 엄청난 변화를 가져올 것 입니다.

 

 

 

댓글